제주를 찾았다면 가봐야 할 오름 5곳
제주도는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지만, 여전히 대부분이 모르는 숨겨진 매력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물때표를 활용하여 제주도의 여러 면모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제주물때표란, 제주도의 해안가에서 일어나는 물의 변화를 나타내는 표입니다. 물때표에 따라서 제주도의 풍경과 활동이 달라지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참고하면 좋습니다. 제주물때표를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제주도의 숨겨진 매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조와 간조의 차이점과 장단점
제주도에서 만조와 간조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만조일 때는 바닷물이 가득 차서 풍경이 아름답고, 수영이나 카약 등의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조일 때는 바다가 위험하고, 해안도로가 침수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간조일 때는 바닷물이 빠져서 해안선이 넓어지고, 바다속 생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갯벌체험이나 낚시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조일 때는 바다가 더럽고, 악취가 날 수 있으므로 신경써야 합니다.
제주도 스노쿨링 스팟 함덕 무거버거 앞바다. 함덕 서우봉
이름이 좀 하지만 함덕 해수욕장이라고 하면 위치를 찾지 못할 것 같아서 좀 더 바르게 정리했습니다. ^^ 함덕 해수욕장 근처 무거버거 앞 쪽 바다와 서우봉 근처 바닷가 두 곳에서 스노쿨링이 가능합니다. 최근 동안 함덕 해수욕장에는 예전과 달리 스노쿨링을 못하게 한다고하던데 파라솔이 있는 해수욕장 말고 무거버거 앞 바다나 서우봉 바닷가 근처에서 눈치껏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파라솔이 있는 메인 함덕 해수욕장에서는 스노쿨링 장비 사용을 못 하게 한다고 합니다.
아마 해수욕장 개장을 하면서부터 안전요원이 배치되고 시작된 게 아닌가 싶은데 물놀이 도중 사고를 염려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래서 메인이 아닌 주변 바다로 가서 스노쿨링을 하면 아주 많은 물고기가 보입니다. 둘 다.
언제 가야 좋을까?
간조와 만조사이 권장 간조 물이 빠져나가서, 더 이상 빠질 물이 없을 때 만조 물이 들어와서 가득 찼을 때 물때에 따라 모습이 다른데, 간조와 만조 사이에 방문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아래 사진으로 보실까요? 간조때의 청굴물 간조때는 바닷물이 완전히 빠진 모습 이때의 장점은 온리 용천수가 얼마나 맑고 시원한지 보고 느낄 수 있어요 간조와 만조 사이 청굴물 만조때는 물에 잠겨 출입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서 간조와 만조사이 타이밍을 추천드립니다.
왼청굴물 바로 앞에서 촬영 오카페건물 이층 테라스에서 촬영 김녕 바다와 어우러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스노쿨링 스팟 판포포구
에메랄드 빛 바다, 스노클링 스팟으로 유명해진 곳으로 만조시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수심이 깊은 곳이며 물고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간조 시에는 바닥에 모래가 다. 보일 정도이니 역시 물때 확인은 필수입니다. 어린아이인 경우는 간조 시간 전후가 놀기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바닥이 모래이고 만조시에 수심이 깊어 다이빙하면서 놀기도 좋지만 수심차이가 워낙 큰 편이라 성인이 발이 안 닿기도 하고 모래가 보이기도 하는 정도라 무조건적으로 물때 확인을 해야 합니다.
판포포구는 스노클링 명소로 워낙 유명해진 곳이라 스노쿨링 장비, 구명조끼 등을 대여해 주는 곳도 있으며, 유료 샤워장도 근처에 있습니다.
제주물때표로 알아보는 제주도의 문화와 역사
제주도는 제주물때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화와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제주도의 문화와 역사를 알아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주도의 전통문화를 체험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는 바다와 삶이 어우러진 독특한 전통문화를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녀는 간조일 때 바다속에서 여러 해산물을 채취하는 여성다이버들입니다. 해녀는 제주도의 일반적인 문화상징으로, 오랜 역사와 전승을 갖고 있습니다.
해녀체험관에서는 해녀의 삶과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역사유적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는 여러 역사유적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읍리 성산포는 조선시대에 만들어진 제주도의 최대 규모의 성곽입니다. 성읍리 성산포는 만조일 때는 성곽이 바다에 둘러싸여 있고, 간조일 때는 성곽 밖으로 걸어갈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만조와 간조의 차이점과
제주도에서 만조와 간조는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스노쿨링 스팟 함덕 무거버거 앞바다. 함덕
이름이 좀 하지만 함덕 해수욕장이라고 하면 위치를 찾지 못할 것 같아서 좀 더 바르게 정리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언제 가야 좋을까?
간조와 만조사이 권장 간조 물이 빠져나가서, 더 이상 빠질 물이 없을 때 만조 물이 들어와서 가득 찼을 때 물때에 따라 모습이 다른데, 간조와 만조 사이에 방문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아래 사진으로 보실까요? 간조때의 청굴물 간조때는 바닷물이 완전히 빠진 모습 이때의 장점은 온리 용천수가 얼마나 맑고 시원한지 보고 느낄 수 있어요 간조와 만조 사이 청굴물 만조때는 물에 잠겨 출입이 어려울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제주를 찾았다면 가봐야 할 오름 5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