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분당구 아파트 네이버 부동산 매물(최저 호가), 갭 분석
자고 일어나면 상황이 바뀌어 있는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입니다. 이번에는 이름 나오는 사람 중 수상한 돈거래 의혹 드러난 세 명 유동규, 곽상도, 박영수를 살펴봤습니다. 이번 사건의 핵심 인물로 지목됐고, 3일에 구속됐습니다. 대장동 개발사업이 잘돼서 수익이 나면 돈을 성남시와 민간 사업자가 어떠한 방안으로 나눌지 구조를 짠 주인공입니다. 의혹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렇게 힘을 써주는 대가로 화천대유로부터 돈을 받기로 했던 것 아니냐는 의혹이 나옵니다.
유 씨가 화천대유 측으로부터 700억 원을 받기로 했다는 녹취록이 나왔어요. 녹취록에는 큰돈을 몰래 개인계좌로 받기 곤란하니, 유 씨가 유원홀딩스라는 회사를 새로 만들어 받기로 했다는 말도 있습니다.
대장동 개발사업 추진 경위
1. LH가 공공개발 중 대장동 일당이 강제수용 예정 토지를 대량 매수
대장동 일대는 판교 신도시 주변 토지로 개발압력이 높아 LH가 2005년경부터 공공개발을 전개 중이었습니다. 하지만 2009년 10월경 당시 이명박 대통령은 ”LH는 수익 나는 개발사업에서 손을 떼라”는 취지의 지시를 하고, 국민의힘(당시 한나라당 이하 동일) 신영수 국회의원은 2009년 국정감사에서 LH에 대장동 개발사업 포기를 종용했습니다.
이때쯤 대장동 투기 세력은 부산저축은행에서 부정 대출받은 약 1,800억 원으로 대장동 일대 토지를 시세의 23배 가격에 주의집중 매입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은 신영수 국회의원의 동생에게도 수억 원의 뇌물을 제공하며 LH의 공영개발 포기를 위한 로비를 합니다. 적발되어 처벌받았습니다.
검찰과 언론의 잘못된 주장에 대한 의견
1. 천화동인 1호가 이재명의 것이라는 혐의에 대하여
이는 한마디로 터무니없는 모략적 주장입니다. 저는 천화동인 1호와 관계가 없고, 언론보도 전까지 존재 자체를 몰랐습니다. 개발사업의 민간사업자들은 천화동인 1호를 포함한 수익자들은 모두 SK증권 특정금전신탁 형식으로 들어왔다는데, 제가 그것을 알 수가 없습니다. 천화동인 1호는 화천대유의 100% 출자회사이고 화천대유의 주주는 김만배씨라고 합니다.
제가 천화동인 1호의 실주인이 아님은 천화동인 1호 재산의 처분내용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천화동인 1호는 대장동개발사업에서 모두 2018억원을 배당받았는데 배당이 이뤄지자마자 수백억원이 김만배씨의 대여금 형식 등으로 새 나갔고, 주식투자나 부동산 구입에 수십억 원이 사용되었으며, 그중 일부분은 손실 처리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자 성남시 분당구 단지별 네이버 부동산 매물매매, 전세 시세 및 갭
매물 조사 기준 자치구 내 동별 500세대 이상 아파트 및 분양권, 재건축 단지 조사일 2023년 4월 7일 조사정보 단지별 세대수, 준공일, 평형별20평40평 매매 및 전세 매물 수, 시세최저 호가, 갭매매가전세가, 전세가율
위 조사일 기준 성남시 분당구 내 아파트 동별단지별 시세매매 및 전세 최저 호가와 갭은 아래와 같습니다.
성남시 분당구 내 동별단지별평형별 매물매매, 전세 및 갭 현황 위 기준에 부합하는 성남시 분당구 내 아파트 단지는 91개 단지이며, 오늘 기준 총 3,910개의 네이버 부동산 매물을 분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