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청사가 몰려있는 세종 아파트 임장후기(분위기임장)
행복도시 세종을 위에서 촬영하면 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용은 바로 정부 세종청사 건물입니다. 정부 세종청사의 옥상은 다. 연결되어있고, 그 모양이 승천하는 용을 닮았습니다. 정부 세종청사 옥상정원은 15개의 청사 건물을 연동한 전체 길이 약 3.6, 면적은 축구장 11개를 합친 크기인 7만 9194에 달하는 세계 최대 크기의 옥상정원입니다. 굉장한 규모로 옥상정원은 2016년 2월 29일 국내 기록으로 인증받았으며, 이어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사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큰 옥상정원으로 5월 25일 기네스북 등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청사 건축의 바탕이 된 중심 행정타운 마스터플랜에서 지향한 평평함의 도시, 의사소통하는 도시, 친환경친화적인 도시를 구현하고자 수직적인 구조를 탈피하여 열린 시야와 수평적인 구조의 옥상을 조성하였고, 조선시대에 성곽을 돌며 성 안팎을 둘러보는 순성놀이 개념으로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관람 신청 방법
운영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관람인원은 1회 최대 50명 인솔 관람 관람자 간 사회적 거리 확보를 위해 순차적10명 이내으로 입장할 수 있고 관람 절차는 발열체크, 손세정 rarr 접수처본인 확인 등 rarr 입장 rarr 이동6동 rarr 1동 rarr 종료 순으로 진행됩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소요시간은 약 50분 정도가 됩니다.
세종청사 버스 표 예매
세종청사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서 현장예매로 표를 예매할 수도 있고, 버스타go 앱을 통해서도 버스 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꼭 세종청사 터미널과 세종터미널을 구분하셔서 표를 예약하시고, 버스타go 앱을 이용해서 표를 예약하셨으로 qr로 버스 탑승하시면서 찍으시면 되기 때문에 따로 버스표를 출력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세종에서 서울까지 얼마 안되는 거리라서 우등 버스와 고급형 버스가 가격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지는 않았는데, 10 할인까지 하고 있어서, 요새 경험삼아 고급형 버스를 이용했는데, 다음번 이용시에는 무조건 고급형 버스를 다시 이용할 생각입니다.
세종청사터미널 주차장
세종시 특징인데, 사실 어딜 걸어서가기가 굉장히 애매한 구조입니다. 계획된 도시의 특징으로 구획된 도시는 편리함도 존재하지만 다소 걸어서 이동하기에는 굉장히 거리가 있기 때문에, 주로 차 혹은 버스를 이용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중요한 것이, 집에서 바로 이동하기에는 버스를 타고 또 버스를 타러 가는게 조금 불편하기도 하고, 주로 서울을 가는 경우 짐도 있을 수 있으므로 자차를 이용해서 버스터미널에 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세종청사 버스 탑승 위치
세종청사 버스 탑승 위치는, 세종청사버스터미널에서 길 건너시면 안 되고, 바로 앞 횡단보도에서 버스가 멈추게 되는데, 이곳에서 서울로 가는 버스를 탑승하시면 됩니다. 버스마다. 정차하게 되면 기사님이 나오시는데, 꼭 물어보시고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버스 탑승했을 때도, 버스 정류장을 잘못 알고 새벽에 나오신 분도 계셨는데, 세종터미널 vs 세종청사터미널을 구분하셔서 당황스러운 체험 안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건물은 세종청사정류장 건물과 표 발권기계이고, 청사정류장 내에 화장실과 대기 의자가 있으므로 일찍 오셔서 대기하셔도 편하게 쉬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관람 신청 방법
운영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세종청사 버스 표 예매
세종청사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서 현장예매로 표를 예매할 수도 있고, 버스타go 앱을 통해서도 버스 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세종청사터미널 주차장
세종시 특징인데, 사실 어딜 걸어서가기가 굉장히 애매한 구조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