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들이 선물 스투키 키우기 (물주는 방법)

집들이 선물 스투키 키우기 (물주는 방법)

스투키 새싹 분리하는 방법 스투키 화분에서 새싹이 올라오는 것을 즐기는 사람도 있고, 반대로 싫은 사람도 있습니다. 새순이 스투키 화분의 모양과 잘어울리지 않기 때문이고, 모체의 양분을 나누어서 먹다. 보니 모체가 노랗게 말라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크게 되면 분리를 해서 따로 심는 것이 좋습니다.


스투키 안죽이고 잘키우는법
스투키 안죽이고 잘키우는법

스투키 안죽이고 잘키우는법

스투키는 인위적으로 줄기를 잘라서 꽂아 심은 것이기 때문에 성장이 불가능하고, 굵기도 처음만 못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적당히만 관리하면 지속해서 처음모습 그대로 관리가 가능합니다. 처음의 원형을 그대로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화분에 나는 새싹들을 제거해주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제대로 키워보고 싶다면 이 새싹들을 분갈이 해주면 쭉쭉 여러갈래로 자라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물주는 법 스투키의 고향은 아프리카입니다.

물을 그리 자주 주지 않아도 좋습니다. 한달에 한번, 겉흙이 말랐을때 물을 주시고 겨울에는 물의 양을 더욱 줄이시는게 좋습니다. 최적의 환경 양지와 반음지에서도 잘 자라지만 밝은 곳을 좋아합니다. 너무 뜨거운 직사광선만 아니라면 대부분의 환경에서 원형을 그대로 유지합니다.

스투키 물주기와 햇볕
스투키 물주기와 햇볕

스투키 물주기와 햇볕

새순이 나면 성장이 왕성해지며 이같은 경우애 햇빛을 많이 쬐고 많은 물을 주어야 하는데, 화분 받침으로 물이 흐를 정도로 가득 주어야 합니다. 봄과 여름철에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 두고 한, 두 달에 한번 물을 주어 뿌리를 깊게 내리게 하고, 겨울철에는 햇볕과 물을 줄여서 주어야 합니다. 겉흙이 말라도 식물이 수분을 잘 흡수하고 머금고 있어 잘 자라고 있으며, 물을 한 번에 많이 주어야 하는 이유는 조금씩 자주 주게 되면 식물의 뿌리가 산소를 흡수하지 못해 익사하는 것처럼 죽어 버립니다.

물 부족으로 죽는 일은 잘 없으며, 줄기가 물을 많이 머금고 있을 때는 탱탱하다가 수분을 잃으면 줄기가 말랑말랑 해지는데 이때는 물을 듬뿍 주셔야 합니다.

스투키실린드리카 산세베리아 키우기

가격 10,000원 내외 화분 포함 물주기 34주에 1번 햇빛 반양지 생육온도 1827 번식 삽목, 물꽂이 다육식물이기에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고, 물빠짐이 좋은 용토코코칩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순이 올라오면 모체와 빠르게 분리시켜줘야 둘 다. 잘 산다. 번식을 위해 줄기를 잘라서 삽목하기도 하는데, 가만히 있어도 새싹이 나오니 기다리도록 하자. 자라는 속도는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분갈이를 자주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볕이 강한 곳에 두고 물을 좀 더 자주 주면 그나마 성장속도생장가 빠르다고 합니다. ※ 온도가 낮을 때(겨울철)는 성장을 안 하니, 물주는 간격을 더 느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스투키 안죽이고 잘키우는법

스투키는 인위적으로 줄기를 잘라서 꽂아 심은 것이기 때문에 성장이 불가능하고, 굵기도 처음만 못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투키 물주기와 햇볕

새순이 나면 성장이 왕성해지며 이같은 경우애 햇빛을 많이 쬐고 많은 물을 주어야 하는데, 화분 받침으로 물이 흐를 정도로 가득 주어야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투키실린드리카 산세베리아

가격 10,000원 내외 화분 포함 물주기 34주에 1번 햇빛 반양지 생육온도 1827 번식 삽목, 물꽂이 다육식물이기에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고, 물빠짐이 좋은 용토코코칩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