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날 호호 불어가며 먹던 군고구마 만들기 해피콜 직화 오븐냄비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보았다

추운날 호호 불어가며 먹던 군고구마 만들기 해피콜 직화 오븐냄비로 군고구마를 만들어 보았다

아직까진 입으로만 살 뺀다는 사람의 본분은 잊고 있지 않지만, 머릿속은 언제나 지치지 않고 오래 그리고 가능한 쉬운 체중감량 방법에 관해 매일 궁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연예인 체중감량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고구마를 조사합니다. 군고구마가 체중감량 식단이 아니라는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다이어터가 군고구마를 먹으면 안 되는 이유와 올바른 다이어터의 고구마 섭취 방법을 알아보아요. 사실 저는 전생에 굶어 죽었는지 구황작물 특히 찐 감자 찐 고구마 찐 옥수수를 잘 소화하지 못해서 안 먹는 편입니다.

그나마 오직 먹는 것이 군고구마였습니다. 그래서 이번 다이어트에는 군고구마로 연명해야지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고구마가 체중감량 식단인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호박고구마 군고구마 만들기
호박고구마 군고구마 만들기


호박고구마 군고구마 만들기

잘 씻은 호박고구마를 스토브 용기에 담아 25분 정도 구워줍니다. LG Dios 전자렌지오븐콤비그릴이 있는 겸용 제품이입니다. 콤비기능에 군고구마 기능이 있어 25분 타이머를 설정하고 구워 주었습니다. 호박 고구마를 구울땐 집안 가득 고구마 구워지는 냄새가 납니다. 보통 음식 요리 할 때 맡기 싫은 냄새가 있었으나 군고구마 냄새는 언제 맡아도 거부감이 들지 않은 냄새입니다. 옛날 연탄불에 아버지가 구워 주시던 고구마, 밤 생시야각 나고긴긴 겨울 보내기 위한 겨울 식량과 겨울철 간식이기도 했었습니다.

그때 고구마의 종류는 물고구마,밤고구마 2종류였습니다. 그후 고구마를 개량하여 단맛이 많이 나고 물렁한 호박고구마를 만들어냈습니다. 중간 크기의 호박 고구마를 25분 돌렸더니 겉이 갈색으로 바뀌면서 편의점에서 사먹는 군고구마처럼 됬습니다.

산골방앗간 이야기
산골방앗간 이야기

산골방앗간 이야기

2018년 2월에 창업한 산골 방앗간은요 오랜동안 식품연관 일을 하다가 작년에 귀촌한 2명의 여성이 공동체를 이뤄 창업한 싸리재 마을 주민으로 콩사랑과 이웃하는 공동체랍니다. 손쉽게 먹을 수 있는 건강 간식인 누룽지와 간편 죽가루 등을 주로 생산하고 서리태나 쥐눈이콩으로 콩튀기도 만들고 있어요. 식품연관 일을 너무 오랜동안 하시던 분들이 만들기에 깨끗하고 좋은 품질의 안정적인 물건을 만들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