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소셜 미디어 투데이 35년 비빔밥 위치 어디 고수뎐 전주 맛집
관광 & 식품level.29 전주여행을 다녀오기로 하였습니다. 2박 3일 그래서 아핸드백 16인치 캐리어를 소개할 수 있었습니다. 전주까지는 조금은 200km가 넘는 거리다. 솔직히 차를 많이 타다. 보니깐 어렵지는 않다고 생각은 합니다. 다만 고속도로는 언제 어떠한 일이 생길지 모르는 곳이라 가끔은 왠지 모를 긴장감과 걱정이 옵니다. 중간에 화장실 타임으로 잠깐 들린 정안 알밤 휴게소. 여기에는 슈퍼마켓에서 정말생알밤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고궁” 돌솥 비빔밥 후기
마지막으로 “돌솥비빔밥”입니다. “전주 풍습 비빔밥”은 놋그릇에 나오지만, 저는 누룽지를 먹기 위해 “돌솥”으로 주문했습니다. 잘 비벼진 “돌솥비빔밥”의 인서트 보고 가실게요. 콩나물과 호박, 소고기, 고사리, 김, 계란 등 재료들이 아낌없이 팍팍 들어가 있습니다. “돌솥비빔밥”은 이와 같이 누룽지가 꿀맛이죠? 이 누룽지를 많이 먹기 위해 처음에 비빔밥을 비빌 때, 숟가락으로 밑바닥을 긁지 않았답니다.
“고궁”의 비빔밥은 참 맛있는데그 이유는 아낌없이 넣은 재료와 고추장 맛이 한몫하는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부터 3시간을 달려오느라 배고파서 다. 먹은 것이 아니라, 너무 맛있어서 싹싹 다. 먹었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선정 ”고궁”
고궁에 들어서자 두드러지는액자와 모형 비빔밥이 있었습니다. 액자에는 미쉐린 가이드에서 “고궁”이 선정되었다는 신문지 기사인데요. 미슐랭 가이드가 선정했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게다가 얼마 전에는 맛있는 녀석들까지 다녀왔다고 하네요!! 오른쪽 사진은 한반도 모형으로 비빔밥을 만든 것입니다. 숫자 234명은, 참여한 사람들의 수라고 합니다.
”고궁” 메뉴 추천, 가격
“고궁” 전주 본점의 메뉴판입니다. 선정혹은 터치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주비빔밥 전문점답게 여러 가지의 비빔밥과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비빔밥 메뉴에는 “전주 풍습 비빔밥”, “돌솥비빔밥”, “육회비빔밥”이 있으며, 일품요리에는 “돌판 불고기”, “해물파전”, “숯불 떡갈비”가 눈에 띄었습니다. 게다가 이 메인 요리들을 세트로 먹을 수 있는 고급형세트가 구성되어있었는데요, 이 세트를 시키게 되면, 전체요금에서 약 1,000원 정도가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전주 풍습 비빔밥”을 “돌솥비빔밥”으로 변경할 경우 추가금액이 발생하지 않으며, “육회비빔밥”으로 바꿀 경우 3,000원이 추가됩니다.
”고궁” 육회 비빔밥 후기
“육회비빔밥”입니다. 육회비빔밥은 전주 풍습 비빔밥에 육회가 추가된 것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아낌없이 육회를 넣어주신 것만 같았습니다. 노른자를 톡 터뜨려서 감미롭게비비는 순간 식사가 시작됩니다. 잘 비벼진 “육회비빔밥”의 인서트 보고 가실게요. 육회가 반, 반찬이 반, 밥은 거들 뿐입니다. 재료를 참 많이 넣어주셔서 더욱 맛있는 전주 육회 비빔밥이었습니다. 한입 넣는 순간, 아주 맛있는 고추장과 육회 그리고 비빔밥들이 입안에서 춤을 춥니다.
”고궁” 영업 시간, 위치
전주비빔밥 맛집 “고궁” 전주 본점의 영업시간은 11:00~21:00이며, 결과적 주문은 20:30까지는 하셔야 합니다. 전주에서 비빔밥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께, 전주비빔밥 맛 집중에서 어느 곳을 갈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맛있는 녀석들과 미쉐린 가이드가 선정한 전주비빔밥 맛집을 가고 싶으신 분들께 “고궁” 전주 본점을 추천드리며, 본 자료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아무런 대가 없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