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 예방에 좋은 생활요법 및 음식, 약초는

춘곤증 예방에 좋은 생활요법 및 음식, 약초는

춘곤증은 봄이 되어 온몸이 나른해지고 이유없이 졸음이 밀려다가올증상입니다. 이런 춘곤증은 많은 사람이 겪는 증상입니다. 하지만은 이는 의학적인 ”질병”이 아니라 일종의 생리적 피로감입니다. 춘곤증은 일반적으로 식곤증과 구분 없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보통 1~3주가 되면 없어지는데요. 이 춘곤증 자체는 절대로 병이 아니지만 여러 가지 만성병의 초기 신호일 가능성도 있기에, 피로가 지나치게 심해지고 1달 이상 계속될 때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춘곤증의 원인은 아직 과학적으로 분명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겨울 동안 움츠렸던 인체가 따뜻한 봄 날씨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증상으로 분석되는데요. 호르몬 중추신경에 미치는 자극의 변화로 나타나는 일종의 피로 현상입니다. 봄이 되며저녁이짧아지고 피부 온도는 올라가면서 근육이 이완됩니다.


imgCaption0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

일주일에 3~5회, 1회에 30~60분씩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달리기, 수영, 자전거타기, 에어로빅, 체조가 추천됩니다. 처음 스트레칭이나 가볍게 걷기 같은 준비 운동을 5분 이상 충분히 합니다. 운동을 끝낼 때도 맥박이 정상적으로 떨어질 때까지 정리운동을 합니다. 평소 활동강도의 50%에서 시작해 점차 강도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지구력과 유연성을 높이는 등산, 조깅도 도움이 됩니다.

테니스, 스쿼시 같은 격렬한 운동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심신 안정

제가 강조하고 싶은 효능인 심신 안정 효능으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대조는 천식, 호흡기질환, 알레르기 등과 관련되는염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체내 염증 반응을 자제하고면역기능을 조절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체내 염증 수치가 줄어들면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줄어들어 궁극적으로는 심신 안정에 기여하게 됩니다. 그리고앞서 언급드렸듯 비타민C와 철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비타민C는 스트레스와 피로를 줄이는 데에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철분 역수고하다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체내 에너지의 순환을 돕는 역할을 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대조는 정말 좋은 약재랍니다.

사향

사향은 사향노루 수컷의 향낭에서 얻어지는 매우 귀한 한약재입니다. 최근들어노루의 개체수 보호라는 명목 하에 합성 사향이 적지않게사용되고 있습니다. 사향은 진통을 다스리는 것에 효능이 있으며, 항균 및 항염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각종 질병의 치료에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한약재입니다. 사향의 소화기능 향상 효과는 적지않게인물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한약계의 명품인 공진단에 원료로도 사용되는 사향, 이번 기회에 알아두셔도 좋으실 겁니다.

치매에 좋은 약재 차로 마시는 복용방법

구기자, 석창포, 울금, 참당귀 모두 복용방법은 똑같습니다. 식수처럼 드시려면 보리차처럼 연하게 끓이시면 됩니다. ①약재 20g에 물 3L를 넣고 1시점정도 나약한 불에 약간끓입니다. ②약재의 효과를 보기 위해 진하게 약처럼 달여서 끓이면 계속해서 복용하기 역량이 듭니다. 물처럼 편하게 마실 수 있게 연하게 끓이시는 걸 추천합니다.

소화 기능 개선

대조는 식이섬유 및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소화 과정에서 소장 내의 장내균이 분해하여 영양소를 생성하는 데 도움을 주며, 폴리페놀은 소화 효소의 활성화를 촉진하여 소화 설명을 순조롭게 합니다. 이를 통하여서대조를 섭취하면 소화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소화불량과 같은 소화문제점증상을 개선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비타민 B1과 B2도 함유하고 있는데, 비타민B1은 탄수화물의 대사와 에너지 생산에 필요한요소이며, 비타민B2는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의 대사에 필요한성분입니다.

채소와 품질좋은과일

춘곤증에는 비타민B1, C가 많고 입맛을 돋우는 음식이 좋습니다. 봄철에는 신진대사가 왕성해지면서 비타민 소모량이 겨울철에 비해 3~5배나 증가합니다. 그러니까비타민 부족에 빠지기 쉬운데요. 이럴 때는 채소와 품질좋은과일을 적지않게섭취할 수 있는 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제철 나물은 피로회복과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탄수화물 대사를 돕는 비타민B1과 면역 기능을 돕는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B1은 보리, 콩, 땅콩, 잡곡류 등의 견과류 등에 적지않게포함돼 있고 비타민C는 채소류나 과일류, 달래, 냉이 등 제철음식인 산나물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가시오갈피차

가시오갈피는 제2의 인삼이라고도 불리며 해독작용을 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혈당을 낮춰주어 중풍을 예방하고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고 눈과 귀를 맑게 합니다.

Leave a Comment